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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이 경영성과를 내기 위한 가장 중요한 업무는?
 
작성일 : 09-03-10 16:08
MPR 업무는 어떻게 이뤄지나요?
 글쓴이 : 운영자
조회 : 6,750  


1. 먼저 좋은 기사꺼리를 발굴하여 기자가 원하는 방식의 보도자료 형태로 작성합니다.

2. 보도자료가 광고주의 동의를 얻으면 30~40개 주요 언론사 사이트에 배포되도록 합니다.

3. 보도자료가 일부 언론사 사이트에 게재되면, 이 기사는 곧바로 네이버, 다음 야후, 엠파스, 파란, 구글 등 주요 포털검색사이트의 "최신 기사"로 올라갑니다.

4. 최신기사로 올라가면 특정 고객(타깃팅 고객)이 주요 키워드를 통해 최신 기사를 언제든 보게 됩니다. (광고는 계약기간이 종료되면 사이트에서 없어지지만, 포털 기사는 계속 콘텐츠로 남아 있습니다.) 또한 이 기사가 블로그나 카페 등으로 자동으로 등록되는 경우가 많고, 유저들에 의해 이동하여 웹페이지나 이미지 등에도 노출되어 영구적으로 검색됩니다.
 
5. 월 2~3회 주1회 가량 주기적으로 보도자료가 나갈 경우, 각종 관련 키워드를 통해 회사 기사가 검색되고 블로그나 카페, 웹문서, 이미지 등에도 노출되어 광고 홍보 효과는 배가됩니다.
이를 통해 사이트의 이미지가 좋아질 뿐더러 웹사이트 방문자 수가 늘어나고, 특히 인터넷 쇼핑몰 사이트는 즉시 매출이 향상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6. 또한  네티즌의 여론 형성장인 지식검색에도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이는 곧 안티 글들에 대한 간접적인 방어를 통해 사이트에 우호적인 주변 환경을 만들어 나가는 데 도움이 됩니다.

7. 언론사 기자들의 '기획기사' 작성시 포털뉴스 기사를 참조하며, 따라서 추가 노출도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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