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Login Join
고객센터
공지사항
FAQ
Q&A
기업이 경영성과를 내기 위한 가장 중요한 업무는?
 
작성일 : 16-11-12 17:17
아크웨이브솔루션스, 신기술발표회 및 기자간담회 개최
 글쓴이 : 운영자
조회 : 1,160  



나비미디어는 지난 11월 11일(금) 한국인터넷신문방송기자회와 공동으로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 ‘2016 대한민국 에너지대전’ 현장에서 아크웨이브솔루션스코리아의 신기술발표회 및 기자간담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50여 명의 기자들이 참석했습니다. 참석해주신 기자님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보도자료] 와전류 보일러 시스템과 유리발열 보일러(축열식) 시스템을 개발한 기업이 있어 국내외 에너지 분야의 눈길을 끌고 있다.

(주)아크웨이브솔루션스코리아가 11월 11일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리고 있는 ‘2016 대한민국 에너지대전’ 현장에서 신기술발표회 및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2016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이하 에너지대전)’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하는 행사로 국내 에너지 시장과 산업성장을 이끌어가는 에너지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에너지 정보와 신기술을 총망라하는 전시회로 정평이 나 있다.

(주)아크웨이브솔루션스코리아(이하 아크웨이브)는 원래 무선네트워크 분야의 전문기업이었으나 융복합 네트워크 회사로 변신 후, 세계 최고의 고효율 와전류 발열 보일러 개발에 성공하며 친환경 에너지 기업으로서 신재생 에너지 분야에의 기술 혁신을 일으키고 있는 히든 챔피언 기업이다.

아크웨이브는 이번 에너지대전에는 와전류 보일러 시스템 외에도 유리발열 보일러(축열식) 시스템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미세먼지 문제로 화석연료 사용제약이 많은 중국기업들은 이번 에너지대전에서 아크웨이브 부스를 방문해 상담을 진행한 직후 구매의향서를 제출하는 등 선풍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으며, 이번 전시회에서만도 2016년 매출액 기준 260억 상당의 구매계약을 체결한 상황이다.

와전류 발열보일러란 강력한 자석의 회전 운동에너지를 열에너지로 고효율 열변환을 통해 에너지를 만드는 보일러로, 발열장치를 통해 데워진 온수를 사용가에 직접 공급하는 급탕식, 저탕식 보일러시스템 구성이 가능하다.

이 때문에 발열회전체와 배수관의 적절한 배치기술 온수관 설치를 위해서는 회전자 기술과 배관의 간극을 조절할 수 있는 정밀 제어기술이 핵심이다.

아크웨이브는 회전체를 책임지는 모터 부하량에 맞는 세밀한 회전자 제작이 가능한 세계적 수준의 자체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유리발열 보일러는 유리자체발열로 기존 금속발열방식을 대체한 축열식 보일러로 기존의 금속발열체보다 순간온도상승속도가 빠르고 내구력이 강하다는 장점이 있다.

금속발열체를 사용할 경우, 물을 데워 순환시키는 과정에서 물 속에 있는 미네랄과 중금속 성분과의 접촉으로 금속발열체에 스케일 끼고 부식현상이 일어나며 발열체 자체의 열효율을 저하시키고 수명이 짧아지게 된다.

아크웨이브는 신소재 광물질을 나노기법으로 특수코팅한 유리발열체를 개발해 금속발열체의 문제점을 해결했을 뿐만 아니라 기존의 열에너지를 2배 이상 증폭시켜주는 혁신적인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특히 금속제 시즈히터봉과 달리 스케일이 끼지않고 수명이 반영구적이라는 글래스 발열보일러의 최대장점으로 인해 국내뿐 아니라 해외 바이어들의 반응이 뜨겁다.

앞서 강조했듯 전시장 상담만으로도 적극적인 도입의사를 표현하고 있어 전세계 전기온수보일러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아크웨이브 이희복 대표이사는 “아크웨이브의 글래스 보일러는 강한 내구성과 더불어 운영비용도 크게 절감하는 효과가 있다”고 강조했다.

실례로 아크웨이브의 글래스 보일러를 도입한 경남 함안의 1,500평 규모의 육모장의 경우, 보일러 교체 후의 전기요금이 기존에 사용하던 전기보일러와 비교해 43.7% 감소되었다.

이곳 사례 외에도 아크웨이브의 글래스 보일러와 와전류 발열보일러는 기름연료 대비 최대 85%의 에너지 비용 절감효과, 기존 전기보일러 대비 최대 43% 수준의 비용 절감효과를 보이고 있다.

이희복 대표이사는 “아크웨이브의 보일러는 공간이 좁아도 설치가 가능할 정도로 강력하고, 기존의 전기보일러를 설비했던 곳은 설명서를 참고로 스스로 시공이 가능할 정도로 콤팩트하다”고 자사 제품의 강점을 설명했다.

위 사례의 경우 기존 전기 보일러는 9톤 규모의 축열조를 필요로 했으나 아크웨이브의 글래스 발열보일러로 교체한 후 축열조 대신 400리터 크기의 물통으로 보일러 가동이 가능해져 육모장을 더 넓게 활용할 수 있게 되었고 시설관리 부담도 크게 줄어들었다.

이처럼 동종 전기보일러와 대비해도 40%이상의 효율적인 난방비절감효과가 있어 산업용, 농업용, 숙박시설을 위한 보일러 시스템의 대체수요는 물론, 심야전력을 활용한 가정용 보일러 보급을 통해 새로운 수요발굴도 가능해 국내 관계자들의 이목도 집중되고 있다.

이뿐 아니라 최근 착한 소비, 공정에너지에 대한 시민사회의 관심이 높아지며, 화석연료를 사용하지 않는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대한민국 국회에서도 ‘파리 협약’에 대한 의결이 통과되어 11월 4일부터 파리협약에서 명시하고 있는 온실가스 감축과 저탄소 개발에 대한 국제사회의 책임인 실행이 요구되고 있다.

이에 따라 앞으로 신재생에너지 관련해 정부의 후속 지원정책과 더불어 민간대체수요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향후 아크웨이브는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회사소개 | 인트라넷 | 나비뉴스 | 채용&헤드헌팅 | 제휴문의 | 찾아오시는길 |
Copyright (c) 나비미디어 All Right Reserved.
회사명 : (주)멘토포유 나비미디어 / 사업자등록번호 : 204-81-89722 팩스 : 02-2208-0611
통신판매업번호 : 제2008-서울중랑-0504호 전화 : 02-2208-0116
주소 : 서울시 중랑구 상봉동 101 이지펠리스 4층